ABOUT ME

Yesterday
Total
  • 프람트 상하이 전사 워크샵 1일차 1부
    Trip & Photo/2011 Prompt in Sanghai 2014. 4. 30. 13:28

제가 재직하는 회사에서 두번째 해외 전사 워크샵을 다녀왔던 기록입니다.

2011년이니 이미 3년전;;;;;

예전에 정리했어야 하는 내용인데 이제야 정리하네요.

당분간 밀린 포스팅이 많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이때는 아직 잠실에 살던 때 였습니다.

아침 8시 30분인가가 출국 시간이었기 때문에 도심공항 터미널로 택시타고 날아가 첫차를 잡아 탔습니다.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사전 체크인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단체 여행객에게는 불필요한 서비스일 뿐... ㅜㅜ

인천공항 도착!

A카운터 앞이 집합 지점이었기에 공항 리무진에서 내려서 금방 갈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오는 동안 잠깐 나가서 비행기 구경....

그리고 발권 수속을 하러 갑니다.

중국 동방 항공 단체 카운터.

외항사 터미널로 넘어갑니다.

당시 도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던 대한항공 A380.

그리고 상해 도착!

비행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 였던 것 같네요.

단체 버스를 타고 푸동 공항을 벗어납니다.

푸동 공항 타워.

상해의 외곽 거주지역 모습.

이쪽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서양풍의 건물이 꽤 많이 보입니다.

단체 식사. 정말 딱 중국 음식이었어요.

첫번째 방문지는 상해에서 가장 높다는(2011년 기준) 상해환구금융센터 입니다.

이곳 전망대를 올라가게 됩니다.

요건 금모타워. 상해환구금융센터가 세워지기 전에 가장 높은 건물이었다고 하네요.

이 구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저 꼭대기에 사각형의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고속 엘리베이터. 초당 10m를 올라가는 고속 엘리베이터 입니다.

전망대는 100층.

실제로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층 내려가야 전망대입니다....^^

아래는 전망대에서 본 풍경들...

위의 건물은 미션임파서블3에서 등장한 상해 푸동 중국은행입니다.

톰 크루즈 형님이 슬라이딩하면서 사격하던 장면의 배경이 된 건물이죠.

- 2부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