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뷰] ClustrMaps
    Digital Life/리뷰&사용기 2007. 1. 9. 21:57
    ClustrMaps라는 서비스를 아십니까?

    국내에서도 몇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lustrMaps는 접속자의 IP를 체크하여 세계 어느 지역에서 해당 웹 사이트에 접속했는지를 표기해 주는 일종의 방문자 접속 통계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Beta 서비스 중으로 살짝 서비스가 불안하기도 합니다.
    간혹 mySql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출력하기도 하죠...^^

    아래는 ClustrMaps 서비스의 화면입니다. 제 블로그의 방문자 통계인데 접속자가 한국이 가장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외에 미국, 캐나다, 유럽, 일본, 호주, 이스라엘 등이 보이고... 특이하게 아프리카에서의 접속도 있군요...;;;

    아직 서비스 신청한지 얼마되지 않아 접속자가 별로 없군요(원래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습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ClustrMaps 서비스는 일일 방문자 수가 2,500명 이하일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건 ClustrMaps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알아보면 ClustrMaps, ClustrMaps+, ClustraMaps Pro가 있습니다. 일일 접속자 수와 몇몇 서비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ClustrMaps를 제외하고는 상용 서비스입니다만 ClustrMaps+의 경우 월 1달러의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신용카드 생기면 한번 결제해 봐야 겠습니다..^^). ClustrMaps Pro의 경우 대형 기업체 등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것 같군요. ClustrMaps와 ClustrMaps+의 큰 차이점은 지역 확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ClustrMaps+에서는 지역을 확대하여 자세한 접속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서비스를 신청하는가?


    웹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 메인 메뉴에서 Get one!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et One! 페이지에서 REGISTER HERE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gister 메뉴입니다. 1개의 선택 박스와 3개의 입력창이 있습니다.
    User type : ClustrMpas(+ 포함)와 Pro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ustrMaps (reg or +)"를 선택합니다.
    URL : 서비스를 받을 웹 사이트 주소를 적습니다. http://sz21c.com, http://sz21c.com/index.html 등 하위 주소는 모두 http://sz21c.com의 대표 도메인으로 인식합니다.
    Email address :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입니다. 초기 랜덤 생성된 비밀번호가 전달되니 정확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적으세요.
    Re-type email address : 위의 이메일 주소를 다시 한번 적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후 아래의 Register me and send me my password를 누르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패스워드가 전달됩니다. 이제 로그인 해보죠.


    메인 메뉴에서 admin을 선택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한 URL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의 Log in ~~~~ 링크를 누르면 로그인 됩니다. 비밀번호 후 엔터 치셔도 로그인 안됩니다. 아래의 Log in ~~~~ 링크를 눌러야 합니다....^^



    관리 메뉴를 봅시다.

    로그인 후에는 아래의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후 바로 변경해 주는게 좋겠죠?
    그 아래에는 3가지 타입의 html 코드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기본타입, 심플타입, Advanced 타입인데 일반 이용자는 [A]의 Recommended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지 하단에 셋팅 부분이 있습니다. 두가지 셋팅이 가능합니다. update는 어느 주기로 할 것인지와 Archive 생성은 어느 주기로 할 것인지입니다. update는 map을 어느 주기로 새로 그릴지를 선택합니다. daily로 해두시면 매일 접속 로그에 따라 새로 그려집니다. Archive는 기본 값은 1년 단위입니다. 1년 단위로 해당 년도의 Archive를 생성하고 초기화 시킵니다. 기본 값을 그대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가 적용 되기까지는 2~3일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신청 직후에는 맵에 아무런 것도 뜨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절차이니 신청하시고 몇일 기다리시면 됩니다...^^

    'Digital Life > 리뷰&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Z-X510  (0) 2007.07.01
    NDSL 개봉기  (2) 2007.02.25
    [리뷰] wzd.com이란 개인화 페이지...  (6) 2006.12.13
    RoyalTek Empus RTW-1000  (1) 2006.11.09
    아이팟 나노용 크리스탈 케이스  (0) 2006.04.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