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이면 드디어 영암에서 F1 Korea GP가 열립니다.
전 일단 올해는 패쓰할 예정이구요;;;
그냥 집에서 편안히 TV로 시청할 예정입니다......만 생방을 해주는 곳이 있을지는...
어쨋든 최근에 출시된 코드마스터 F1 2010에도 당연히 이 영암 서킷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열심히 캐리어를 진행 중인데, 다음 시즌인 모나코 몬테 칼르로 연습을 위해 타임어택에 들어갔다가 문득 생각이나서 한번 달려봤습니다.
메인 스트리트. 빠르게 가속하면 7단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시속 300Km/h까지 뽑을 수 있습니다. 저~~~ 뒤에 보이는 대형 크레인들은 안습... ㅜㅜ
메인 스트리트를 지나면 만나게 되는 제 1 코너. 헤어핀에 가까운 코너로 1단까지 기어를 내려 감속해야 진입할 수 있습니다...(아직까지는요. 좀 더 실력이 붙으면 조금 높은 속도에서도 통과할 수 있을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1코너와 연결된 제2코너를 지나면 주욱~ 뻗은 최장거리의 고속 코스가 나타납니다. 최대 속도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이 구간이 지나면 다시 헤어핀 급의 코너가 나타납니다. 영암 서킷 전반은 이런 고속 - 헤어핀 - 고속 - 헤어핀 - 고속이 반복됩니다.
제4코너부터 시작되는 저속의 S자 코스. 빠르고 민첩하게 움직여야 최소 시간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 코너가 지나면 이제 중속 코너가 연속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윌리암즈 머신. 고속 직선 코스에서는 메르세데스, 페라리, 레드불등 장장한 팀에 완번 발리는 불쌍한... .ㅜㅜ
아래는 영암 서킷을 한바퀴 돌아본 동영상입니다.
캡쳐에는 국산
반디캠을 써봤는데 괜찮게 캡쳐되는군요. 해상도만 half 정도로 줄여주면 프레임 하락이 거의 없이 캡쳐가 됩니다.
어쨋든 이번 주말은 F1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