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뷰 물품은 아이폰용 망원 렌즈 킷입니다.
현재 국내 쇼핑몰에서 2만원 후반대에 팔리고 있는 녀석입니다.
전 펀앤라이프에서 배송료 포함 2만 9천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펀앤라이프의 신제품 메일을 받고... 정말 뭐에 홀렸는지 생각도 없이 결재 해버렸습니다... oTL
Open Case
박스 앞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문이 간간히 보이는 것과 같이 중국산 물건입니다.
박스 뒷면은 이렇습니다.
중국산이라고 정확히 찍혀 있습니다...^^
박스에 포함된 물품은 렌즈, 아이폰용 케이스, 넥스트랩 2개, 안경닦이(?), 메뉴얼입니다.
아이폰용 케이스입니다. 뒷면에는 렌즈 마운트가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하드 케이스입니다. 스모그 색상의 투명 케이스 되겠습니다.
케이스 외형
사이트 소개 이미지의 아이폰 3G용이란 말과 달리 3Gs에 딱 맞는 케이스입니다. 구매 시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3Gs에 딱 맞는다는 이야기는 3G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되니까요.
게다가 처음 케이스를 띄울 때에는 정말 딱! 들어맞아 다시 벗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미리 앞뒷면의 체결부를 조금 갈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국산답게(?) 한번 벗기고 나니 다음에는 훨씬 수월하게 케이스를 씌우고 벗길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색감은 위 사진을 보시면 감이 잡히실 것 같습니다. 좌측 상단의 아이폰 카메라 부분에 둥근 녀석이 렌즈 마운트 입니다.
케이스는 기본 기능에 충실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개방되어 있어야 할 부분들도 충실히 개방되어 있으며, 의외로 마감도 깔끔합니다.
상부 수화부 좌측의 각 센서 부분도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렌즈 마운트 부분입니다. 우측에서 부터 밀어 넣도록 되어 있습니다.
렌즈 외형
렌즈의 모양입니다. 좀 싸구려틱하게 보입니다만, 렌즈의 모양은 잘 나와 있습니다. 앞의 돌기가 있는 부분은 초점 조절부입니다. 아이폰의 카메라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오토포커스를 지원하므로, 포커스가 잡힌 후 포커스를 조금씩 조정하기 위해 사용하면 됩니다.
휴대폰용 악세사리이기 때문에 구경은 상당히 작습니다.
렌즈의 뒷 부분입니다.
마운트
마운트를 해보면 이렇게 됩니다.
렌즈에 완전히 밀착되는 형태가 아닌 큰 공간이 생기는 형태입니다. 덕분에 렌즈가 잘 결합되지 않으면 촬영면을 약간 가리게 됩니다.
또한 아래의 샘플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느정도의 모아레와 함께 상당한 왜곡이 발생됩니다.
뒷면은 이렇게 됩니다. 어느정도의 파지 형태가 나오기는 합니다.
샘플 촬영
아래는 기본 테스트 샷입니다.
렌즈를 제거한 후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 촬영 후 렌즈를 결합하여 동일 장소에서 망원 촬영을 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아이폰 기본 카메라 어플입니다.
촬영 후 약간의 후보정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큰 외곡은 안 보입니다.
실외에서는 그런데로 괜찮은 사진을 뽑아 줍니다. 하지만 사진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왜곡이 상당히 심합니다.
테스트 샷
결론
장난감 이상의 제품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저도 주문한 후에 '이걸 왜 주문했을까'를 심각히 고민했습니다.
이 리뷰를 끝내고는 아마도 책상 서랍에서 나올일은 없을 것 같네요.
혹시라도 저처럼 호기심에 구매해 보시고 싶은 분이 계시면.... 두번, 세번 더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