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누리로를 타봤습니다.
    일상생활 2009. 6. 7. 21:56
    6월 1일부터 서울역-신창역까지의 출퇴근용 열차 누리로가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기존의 열차가 아닌 전동차로 일본에서 수입한 열차입니다.

    일단 탑승해 보니 좋긴하더군요. 일단 좌석이 상당히 넓습니다. 마치 우등 고속버스의 좌석을 보는 듯 합니다.

    훨씬 비싼 KTX의 일반석 좌석하고는 비교 불가. 무궁화호보다도 훨씬 넓습니다.

    그런데 운영 초기인지 몇가지 문제가 있더군요.

    1. 탑승 위치 문제
    역 내부에는 열차의 몇번 객차가 멈추는지 객차 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누리로가 4량 편성이라 이게 아예 안맞는다는 거죠. 그래도 맞춰서 서주면 좋으련만... 그냥 역 가운데 세워버리더군요. 제가 탑승할 객차가 1호차(가장 마지막 객차)였는데 무궁화호 1호차 위치에 서 있다가 열심히 뛰어가서 타야 했습니다;;;

    2. 지연 문제
    이거 좀 큰 문제입니다. 서울역에서 출발해서 전 용산에서 탔습니다만.... 5시 58분 열차였는데 실제 도착한 시간은 6시 5분... 출발한 시간은 6시 10분 경. 다른 포스팅에 보니 지연된 열차가 속도를 올려 다음 역에서 도착 시간을 맞췄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전 그냥 지연 10분으로 주구장창 가더군요...ㅡㅡ;;;

    3. LCD 왜 달았니?
    객차의 끝 출입문 위와 객차 중간에 KTX와 같이 LCD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근데 그냥 폼? 코레일 로고만 주구장창 나오다가 도착역 직전에 안내문 한줄 딸랑 나오는게 전부... 그나마도 TV의 아래 안내 광고 나가는 것 처럼 아주 작게 나와 눈 나쁜 분들은 도저히 보기 어려운.... 그럴꺼면 그냥 끄시죠?

    문제의 LCD. 하단에 검은 줄이 안내문 나오는 중인;;;



    그래도 새 열차라 그런지 깨끗하고 좋더군요.
    그리고 지금 이 열차를 타면 참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역에 정차하는 곳 마다 사람들 반응이... "어머? 저거 뭐야?"라는 반응....^^


    저희 본가가 충남 아산입니다. 항상 장항선으로 가다 보니 서울역까지 못간다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누리로 개통 후 서울역까지 갈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어쨋든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열차 사진은 이거 하나로;;; 온양온천역에서 신창역으로 발차하는 모습입니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이라....  (2) 2009.11.06
    이상하네... 왜 기차표가 남아돌지;;;  (0) 2009.09.08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0) 2009.05.24
    오랜만에 책상 샷  (2) 2009.02.13
    회사 전경...  (2) 2008.10.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