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회사 대한민국의 CEO 이명박 대통령이 생각하는 국민이란?
    일상생활 2008. 7. 15. 12:24
    오늘 점심을 먹다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CEO출신의 이명박 대통령이 대한민국을 국가가 아니라 기업이라 생각한다면 과연 국민을 어떤 계층으로 생각을 할까?

    이미 저와 같은 생각을 해보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식회사 대한민국의 CEO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을 소비자로 생각하지 않나 싶습니다.
    원칙적으로 세금으로 급여를 받는 대통령. 그렇다면 그 세금을 내는 국민을 무서워하고 섬겨야 할 것입니다. 기업으로 치자면 주주 정도의 위치를 국민이 가지고 있는 것이겠죠.


    하지만 대한민국이란 특수한 상황에서 국민은 결국 국가의 서비스를 받는 소비자일 뿐이고 대통령도 국민을 소비자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결함이 있는 제품(정책)에 대해 A/S, 리콜을 아무리 외쳐봐야 뼈속까지 기업인 정신이 깃들어 계신 이명박 대통령은 '니네가 아무리 지랄을 해봐야 소용없다. 내가 물건 안팔면 너네가 죽을거 아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요?

    대한민국의 기업을이 그러하듯이 말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기업의 특징인 연줄, 줄타기의 특징을 정부도 고스란히 물려받아 신임 CEO가 자리에 앉마자마 줄서기 바쁘고... 자기 임기 내에 성과만 내면 된다, 뒤에 가서 그게 기업에 막대한 손해를 끼치던, 기업 이미지를 개판으로 말들던, 기업을 말아먹던 상관없다라는 생각을 가진 것까지도 기업과 정부가 꼭 닮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식회사 대한민국의 주주는 누구일까요?

    국회의원들이겠죠. 대주주인 한나라당, 그 지지를 받고 대통령에 당선된 이명박 대통령.



    쩝... 이런저런 쓸데없는 생각하다 밥먹은거 체한 것 같습니다.
    화장실이나 가야지... 에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