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X에서 Java 개발하기 - Java Compiler를 실행하다초급 개발자 이야기/노하우 쌓아가기 2010. 11. 29. 18:02
이 카테고리에는 더 이상 글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별도의 개발 블로그를 열어 개발에 관련된 이야기는 블로그를 분리하였습니다.
만약 더 많은 개발 이야기가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 주세요.
link : Digital Blue Eye's dev-ops
#######################################################################################################
저번주 목요일에 화이트 맥북을 가져왔습니다.
요녀석으로 Java 관련 개발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좀 하고 여기저기 자료를 찾아봤는데요.
의외로 심플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자세히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OSX용으로 이클립스, 톰캣, MySQL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아주 잘 구동된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일단 개발 환경을 구축해보기로 했습니다.
부트캠프나 페러럴즈를 설치할까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 OSX에서 실행되면 굳이 윈도우 설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금융 관련은 아이폰으로 모두 해결이 되고, 인증서 갱신 등의 일은 PC에서 하면 되니까요.
우선 OSX에 설치된 Java를 찾아봅니다.
OSX의 Application의 Utility를 열어보면 터미널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Linux나 Unix의 그 터미널입니다. 일단 실행합니다.
OSX의 JVM은 위의 붉은색 박스에 있는 경로에 있습니다. Current에는 최신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현재 제 OSX에 설치된 버젼은 1.6.0_22입니다. OSX 업데이트 때 같이 최신 버젼이 업데이트 되나 봅니다. 참고로 Versions에는 1.3부터 1.6까지 각 JVM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vi 에디터를 실행해 간단히 HelloWorld를 만들어 봅니다.
아주 당연하게도 컴파일 잘~ 되고, 실행도 잘~ 됩니다.
이제 Java기반 웹 개발 환경을 구축해 봐야 겠습니다.
"OSX에서 Java 개발하기"는 계속 됩니다. 주~~~~우~~~~우
ps. 사파리에서 티스토리 글 등록이 잘 되는군요. 오히려 IE보다 더 잘되는 느낌이랄까요...'초급 개발자 이야기 > 노하우 쌓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